인공지능과 바리스타 로봇의 만남

인공지능과 바리스타 로봇의 만남

[VAIRI] 인공지능과 바리스타 로봇의 만남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지난 4월 5일부터 8일까지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B2B 커피 전문 전시회 2023 커피엑스포에 VAIRI로 참가하였습니다. 이번 커피엑스포에는 250개의 업체, 900부스로 참가하여 새로운 제품들과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참가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커피 관련 머신, 장비뿐만 아니라 디저트, 베이커리, 리빙, 키친웨어, 매장용 IT 솔루션 등 다양한 전시품목을 선보여 한눈에 커피산업의 트렌드를 볼 수 있었습니다.

2023 커피엑스포 VAIRI 부스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업체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기술들을 VAIRI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였습니다.

모닝(Morning)은 하이엔드 캡슐커피머신을 개발하여 프리인퓨전, 압력조절 등 다양한 기능과 직관적인 디자인의 어플을 통해 캡슐커피머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였습니다.

아이레아(iRHEA)는 자동드립머신 M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M시리즈의 기술 중에서 각각의 추출구와 추출 단계별 온수를 설정할 수 있는 시스템과 M1의 보일러리스 기술이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기술들과 아이디어를 통해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VAIRI를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방법을 모색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VAIRI부스에서 VAIRI의 커피 추출 시연과 소개를 진행하여 많은 관람객들에게 VAIRI의 솔루션을 알리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국내외 호텔, 백화점, 리테일 대기업, 렌탈 서비스 기업 등 다양한 곳에서 관심을 보여 현장 상담 또한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VAIRI의 딥러닝 학습 솔루션과 Pos기와 서빙 로봇을 통한 인공지능 올인원 시스템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선보일 바리스타 모션 학습 프리셋 또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았습니다.

VAIRI의 커피 추출 레시피는 현직 바리스타들의 자문과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개발하였습니다. 때문에 VAIRI의 기술뿐 아니라 VAIRI가 직접 내리는 커피의 맛 평가 또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커피엑스포에서 열린 커피 토크 콘서트에 발표자로 참가하여 ‘인공지능과 바리스타 로봇의 만남, AI 바리스타로봇 VAIRI’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세미나를 진행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AI 기술과 바리스타 로봇에 접목시켜 어떤 이점이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였습니다. 특히 VAIRI의 인공지능 솔루션인 ‘원두영역인식’ 모델을 통한 커피 추출 방법에 대해 많은 관심과 질문이 있었습니다.

비전 기반 AI 바리스타 로봇 VAIRI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궁극적으로 VAIRI를 통해 F&B 스마트팩토리 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VAIRI의 비전 기반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다양한 F&B 제조 산업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단순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던 생산 방식에서 자동화된 생산 방식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또한, VAIRI는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자가 학습하는 ‘Continuous learning’ 개념을 기반합니다.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생산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F&B 스마트팩토리 산업에서 VAIRI의 솔루션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는 등의 혁신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